웨딩홀-브랜드리뷰

웨딩홀 하객리스트 이렇게 하면 참 쉽다!

조회수374 스크랩0

  

웨딩홀 하객리스트 이렇게 하면 참 쉽다!

 
웨딩홀 예약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무엇일까요? 바로 ‘지불 보증인원’! 지불 보증인원이란 계약 시 정해진 인원만큼의 식사비를 지불하는 것이에요! 때문에 예식에 참석할 대략적인 하객 수를 파악하는 것이 필수랍니다~ 라마다서울호텔과 함께 하객리스트 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1-1.jpg 1-2.jpg

  with 라마다서울호텔

  

1. 친밀도를 우선으로 생각하자. 

하객을 어느 범위까지 초대해야 할지 고민이 되신다면 친밀도를 가장 우선적으로 생각할 것! 가장 친한 친구들부터 하객리스트에 작성해 주세요. 그런 다음은 친분을 오랜 기간 동안 가지진 않았지만 친밀도가 높은 분들을 리스트에 넣어주세요. 대표적으로 같은 회사 직장동료 및 동호회와 같은 모임이 있겠죠?

  

  

2.jpg

  with 라마다서울호텔

  

2. 과거 인맥은 연락 순으로!

결혼식은 현재 교류를 하고 있는 사람들만 초대하지 않는다는 점! 과거 친했던 친구들과 은사님도 참석할 가능성이 높답니다. 갑자기 결혼식으로 인해 연락하는 것은 좋지 않은 인상을 줄 수 있으니 가끔이라도 주기적으로 연락을 했던 분들만 리스트에 포함해주세요~

  

  

3.jpg

  with 라마다서울호텔

  

3. 부모님 지인들도 포함!

결혼식은 신랑신부님의 행사만이 아닌 부모님의 행사이기도 해요. 또한 대한민국은 아직까지 축의금 문화가 자리 잡고 있기 때문에 부모님의 하객분들까지 고려해야 한답니다! 부모님과 상의하여 어느 정도의 인원이 참석할 것인지 꼼꼼하게 여쭤본 뒤, 대략적으로 파악해주세요.

  

  

4.jpg

  with 라마다서울호텔

  

4. 양가 친지들도 확인할 것.

끝으로 신랑신부의 각각 친가, 외가 친지분들의 참석 여부를 조사해주세요. 이렇게 결혼식장에 오시는 친지 분들의 인원수까지 조사한다면 어느 정도의 하객의 수를 파악할 수 있답니다~ 이렇게만 꼼꼼히 체크한다면 본식 당일 음식이 모자라거나, 많이 남는 불상사를 막을 수 있겠죠~?

  

  

  

아 참, 예식장에 방문하는 하객 분들이 가족 또는 연인이 함께 방문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으니 어느 정도 여유 있게 체크하는 것이 좋아요. 모두가 어려워하는 하객리스트, TIP을 꼭 참고하여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예식 진행하길 바랄게요:)

  

  

  

* 아이브랜드플러스의 모든 컨텐츠는 해당 업체들의 요청에 따라 등록을 허가받은 컨텐츠입니다. * 컨텐츠의 수정/삭제를 원하실경우 [컨텐츠 수정요청]을 클릭 후, 수정을 원하시는 게시물의 제목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인기 이벤트

인기 컨텐츠

인기 브랜드

연관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