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복-브랜드리뷰

결혼한복 관리하는 법, 알고 나니 세상 쉽네?!

조회수400 스크랩0

  

결혼한복 관리하는 법, 알고 나니 세상 쉽네?!

 
결혼한복이라고 해서 결혼식에만 입는 것이 아니라 명절, 돌잔치, 가족행사 등에도 입을 수 있기 때문에 오래 입기 위해서는 한복 관리법을 알아두는 것이 좋아요. 30년 전통의 우리옷미에서 한복 관리 팁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팔로 팔로 미!
 

  

1-1.jpg 1-2.jpg

  with 우리옷미

  

1. 세탁방법
한복은 예민한 소재이기 때문에 세탁이 중요해요! 한복에 얼룩이 묻은 경우에는 살살 비벼서 세탁해야 하는데요~ 중성세제를 묻힌 물수건으로 오염을 뺀 후 분무기로 물을 뿌려서 세제를 없애주면 돼요. 또한 물 빨래를 하고 싶으시다면 중성세제를 녹인 물에 담가서 오염된 부분을 불린 후 조심스럽게 살살 만져주세요. 그 후 탈수 시켜서 그늘에서 말리면 끄읕!

  

  

2.jpg

  with 우리옷미

  

2. 보관 시 순서
세탁 후에는 상자 안에 넣어서 보관해야 하는데요! 저고리는 소매를 펼친 상태에서 두 팔을 가운대로 포갠 후 접고, 치마는 네 겹으로 접고 다시 반을 접어 보관해야 해요. 남자 바지도 밑 위선을 반으로 접고 다시 아래서도 반으로 접어 넣으면 됩니다. 아 참!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은 치마가 더 무거우니 저고리 아래에 둬야 한다는 것! 만약 저고리 위에 치마를 넣으면 무게로 인해 저고리의 형태가 변할 수 있어요.

  

  

3.jpg

  with 우리옷미

  

3. 한복 주름관리
한복을 다시 꺼내 입을 시 주름이 많이 생겨있는 경우가 있는데요! 뜨거운 다리미를 바로 갖다 대면 한복에 손상이 많이 변형될 수 있어요. 그러므로 직접적으로 열을 가하기보다는 천을 하나 위에 올려놓은 후 다려주어야 열이 고르게 잘 전달이 되어서 주름이 잘 펴진답니다~

  

  

4.jpg

  with 우리옷미

  

4. 다림질 방법
다림질은 원단에 따라 방법이 다른데요~ 본견 원단인 경우에는 다리미의 열을 약하게 가열한 후 천을 덧대어 그 위를 다림질 하면 돼요. 화섬 원단인 경우에는 본견 원단보다 훨~씬 열에 약하다는 것을 숙지하고 같은 방법으로 다림질을 하되 천이 더욱 열에 강한 재질인 것을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추가 팁은! 한복 보관 상자에 제습제를 넣거나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다는 것~~위의 내용만 잘 지키신다면 한복 변형을 막아 시간이 흘러도 새 옷처럼 예쁘게 입을 수 있겠죠? 우리옷미가 알려준 한복 관리 팁으로 소중한 한복 오랫동안 입으시길 바랄게요:)

  

  

 

 

  

* 아이브랜드플러스의 모든 컨텐츠는 해당 업체들의 요청에 따라 등록을 허가받은 컨텐츠입니다. * 컨텐츠의 수정/삭제를 원하실경우 [컨텐츠 수정요청]을 클릭 후, 수정을 원하시는 게시물의 제목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인기 컨텐츠

인기 브랜드

연관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