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리뷰

웨딩드레스 소매가 이렇게 다양해~?!?!

조회수1,184 스크랩0

  

웨딩드레스 소매가 이렇게 다양해~?!?!

 
웨딩드레스는 드레스 자체에 변형을 줘서 다양한 느낌을 낼 수 있지만 장식, 패턴, 소매에 따라서도 분위기가 많이 좌우된답니다. 이 중에서도 체형 커버는 물론 다채로운 매력을 뽐내는 소매에 대해 리안마리, 메이제인과 함께 알아 봅시다~!
 

  

1-1.jpg 1-2.jpg

  with 리안마리

  

롱 슬리브

소매가 손목까지 내려와 팔을 감싸는 디자인으로 단정하고 우아한 느낌을 극대화 해줘요. 채플 웨딩처럼 경건한 분위기의 웨딩과 가장 잘 어울린답니다. 하지만 소매가 끝까지 내려와 자칫하면 답답해 보일 수 있는데요. 이럴 땐 소매의 소재를 달리하여 시스루로 하되 끝 부분만 불투명 소재로 하여 유니크함과 단아함을 모두 get하는 방법도 있어요:)

  

  

 
2.jpg
 

  with 리안마리

  

캡 슬리브

어깨의 끝을 살짝 덮을 정도의 짧은 소매를 말해요. 대게 화려한 느낌보단 롱 슬리브처럼 단아한 느낌을 선사하죠. 살짝 쿵 내려온 소매가 동안의 이미지와 발랄한 느낌을 주어 30대 신부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답니다:) but 팔뚝살을 감추기 위해 캡 슬리브를 선택하면 안돼요. 소매 끝자락에 시선이 고정되므로 어깨와 팔이 더 넓어 보여 덩치가 부각된답니다.

  

  

3.jpg

  with 메이제인

  

슬리브리스

슬리브리스는 위의 사진처럼 소매가 없는 경우로 클래식하면서 도시적인 느낌을 연출하기에 좋아요. 하지만 이 경우 역시 팔을 부각시킬 수 있기 때문에 팔 라인이 가녀린 분들이 더욱 잘 어울린답니다. 팔이 콤플렉스지만 슬리브리스를 입고 싶다면 튜브톱 형태의 슬리브리스 드레스를 입어보세요. 이런 경우 감추는 것보단 드러내는 것이 더 말라 보인답니다.

  

  

4.jpg

   with 메이제인

  

7부 슬리브

7부 슬리브는 팔꿈치 또는 조금 더 아래로 내려오는 소매를 말해요. 롱 슬리브보다 길이감이 짧기 때문에 답답함이 없고, 짧지 않은 기장감으로 우아함과 고혹미가 가득하죠. 7부 슬리브의 길이가 애매모호 해서 망설여 지는 분들은 위의 사진처럼 입체 플라워 디테일로 움직일 때마다 꽃이 살아있는 듯한 생동감을 주어 드레스에 보는 재미를 더하는 것도 좋은 방법!

  

 

  

지금까지 소매의 여러 종류에 대해 리안마리, 메이제인과 함께 살펴보았는데요:) 소매의 변주에 따라 드레스가 가지는 느낌이 확확 달라진답니다. 내가 원하는 느낌 or 웨딩홀의 분위기와 찰떡으로 어울리는 소매를 선택해 조화로운 예쁨을 선사해 보세요!

  

  

  

* 아이브랜드플러스의 모든 컨텐츠는 해당 업체들의 요청에 따라 등록을 허가받은 컨텐츠입니다. * 컨텐츠의 수정/삭제를 원하실경우 [컨텐츠 수정요청]을 클릭 후, 수정을 원하시는 게시물의 제목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인기 컨텐츠

인기 브랜드

연관 컨텐츠